2024-04-28 08:24 (일)
완주군, 한파대비 동파 대책 추진
상태바
완주군, 한파대비 동파 대책 추진
  • 이나래 기자
  • 승인 2021.01.05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온커버 1100개 보급… 긴급복구, 급수반도 편성

[KNS뉴스통신=이나래 기자] 완주군이 동절기 한파에 대비해 계량기 동파 등 수도시설 동파방지 대책을 마련해 추진하고 있다.

5일 완주군은 올 겨울은 일교차가 크고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다수 발생할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사전대책을 마련,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동파방지를 위한 아파트 보온커버 1,100개를 보급하고, 동파 취약지역에 대해서는 검침원을 통해 확인 점검을 지속 추진하는 등 중점 관리한다.

또한, 사전예방에도 불구하고 동파사고 발생 시에는 신속한 복구체계 확립을 위해 완주군 상하수도사업소(봉동읍 삼봉로 920 소재)에 긴급 복구반(급수공사 대행 6개 업체)과 단수로 인한 군민불면 해소를 위해 비상 급수반을 편성(급수차량 등 지원)해 운영한다.

이외에도 수도계량기 동파방지 요령 안내 전단지를 제작·배포하고 한파특보 발령시에는 문자서비스 등을 통해 동파방지 안내문을 전파하는 등 군민 대상 홍보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정근 상하수도사업소장은 “동절기 동파방지 대책마련과 시행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보온재 충전 등 예방조치는 동파로 인한 불편 해소, 계량기 교체 비용 절감, 누수예방 등의 1석 3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만큼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나래 기자 bonitarey@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