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밀양시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상태바
밀양시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0.12.30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유치과 밀양상생형 일자리사업 이재강 팀장

도시재생과 삼문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노희성 주무관
박일호 밀양시장이 30일 도시재생과 노희성 주무관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사진=밀양시>.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선제적인 적극행정과 공직사회의 소극행정을 타파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2명을 선발했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우수공무원 선발을 위해 각 부서에서 추천을 받아 총 13건의 우수사례를 발굴해 1차 실무심사, 2차 인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2명을 선발했다.

또 심의결과 투자유치과의 “친환경 스마트 뿌리산업단지 조성을 통한 상생실현 사업”과 도시재생과의 “삼문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선정사업”이 선정돼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투자유치과 이재강 팀장과 도시재생과 노희성 주무관을 선발했다.

투자유치과 이재강 팀장이 추진한 하남산단 조성사업은 밀양 상생형 지역일자리 사업으로 결정돼 우리시에 지속가능한 환경보존과 상생을 도모하는 기업투자(26개기업, 3,403억원) 및 직·간접 고용효과(1,560명) 창출 등 새로운 일자리 모델을 제시했다.

또, 도시재생과 노희성 주무관은 침체된 삼문동 구도심을 되살리고자 추진한 삼문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사업 선정으로 1,145억원을 확보하게 되어 삼문동 구도심에 새로운 기능 부여 및 상권활성화, 고용기반 창출에 기여하게 됐다.

또한 우수공무원 2명에게는 표창 및 포상금 뿐만 아니라 성과상여금 최고등급, 실적가점 등 파격적인 인사 인센티브도 부여할 예정이다.

한편 박일호 시장은 “이번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로 소극행정 타파는 물론, 급변하는 환경변화와 다양화‧세분화되는 행정수요 증가에 발맞춰 시민지향적인 적극행정 문화 조성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