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전기협회, 그린뉴딜 활성화 위한 ‘정책자료집’ 펴내
상태바
전기협회, 그린뉴딜 활성화 위한 ‘정책자료집’ 펴내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0.12.2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전기‧에너지 분야 아이디어 공모전’ 22건 수상작 수록
현장 목소리 반영… 정책 수립 시 아이디어 많은 활용 기대
공모전 수상작 모음집 표지. [사진=전기협회]
공모전 수상작 모음집 표지. [사진=전기협회]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대한전기협회(회장 김종갑)가 국민들이 직접 제안한 그린뉴딜 관련 아이디어가 정책수립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정책자료집’을 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정책자료집에는 ‘2020 전기·에너지 분야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수상한 총 22건의 제안이 수록됐다.

특히, 대상으로 선정돼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한 ‘우리동네 태양광 방음벽 그린뉴딜 사업’은 전국 초·중·고 교육시설의 20년 이상 노후화된 방음벽을 태양광 발전설비 방음벽으로 교체해 우수한 방음효과는 물론 미관효과와 도시이미지 상승을 추구하자는 내용으로 발전설비를 통해 생산된 전력을 마을 협동조합을 결성해 판매함으로써 주민자치 및 그린뉴딜형 복지정책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기협회 관계자는 “이번에 발간된 정책자료집에는 성공적인 그린뉴딜 활성화를 위한 현장의 목소리가 다양하게 담겨있다”며 “정책수립 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자료집은 무료로 배포되며 자세한 사항은 전기협회 전력정책포럼(02-2223-3967)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에는 80건에 육박하는 정책 아이디어가 접수돼 그린뉴딜에 대한 높은 국민적 관심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