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통영교육지원청, 제 17회 통영교육상 시상식 개최
상태바
통영교육지원청, 제 17회 통영교육상 시상식 개최
  • 정재학 기자
  • 승인 2020.12.22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통영교육지원청
사진=통영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정재학 기자] 경상남도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류민화)은 12월 22일 제17회 통영교육상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로 확산 방지를 위해 수상자와 교육지원청 관계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통영교육상은 교원, 교육전문직, 일반직, 민간인 가운데 통영교육 발전에 공이 지대한 분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으로 지금까지 총 31명이 수상했으며, 2020년에는 충렬초등학교 남정희 교감선생님과 통영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장을 역임하신 정철곤님께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남정희 교감은 40여년간 통영 지역 초등학교 교사, 교감으로 근무하며 제자 사랑의 길을 실천해 오고 있으며, 특히 장애인교육, 영어 공교육화, 지속가능발전교육(ESD) 분야에 교육 재능을 기부하며 배움과 나눔의 삶을 실천함으로써 평생을 참교육을 위해 헌신했다.

정철곤씨는 41년 5개월 공직기간 중 통영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장, 경상남도교육종합복지관 관장을 역임했고, 책임감과 청렴의식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했으며, 교사가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과 통영교육 뿐만 아니라 경남교육 발전을 위해 공헌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류민화 교육장은 이날 시상식에서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분의 축하 속에 시상식을 개최하지 못한 점이 아쉽다. 그동안 통영교육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수상자의 노고와 높은 뜻에 깊이 감사드린다.”는 뜻을 전했다.

정재학 기자 jungjayjung@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