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2020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대구 달서구, 2020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 조형주 기자
  • 승인 2020.12.08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시상식. [사진=대구 달서구]
2020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시상식. [사진=대구 달서구]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대구시 달서구는 지난 4일 구청 회의실에서 ‘2020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해 5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공직 내 적극행정 문화 확산 및 적극적인 행정마인드 제고를 위해 마련됐으며, 1차 심사를 거친 우수사례 5건을 발표해 최종 순위를 심사·결정했다.

최우수상은 ‘코로나19 면역취약계층을 위한 차량안심방역’ 사례가 선정, 우수상은 ‘냄새·연기, 규제를 넘어서 적극해결’과 ‘드론으로 보이지 않는 곳까지 입체적 환경감시망 구축’이 선정됐다.

또한 장려상은 ‘내 자녀 천생연분 찾는 데이’와 ‘코로나19 임대료는 내리고, 희망은 올리고’ 사례가 선정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적극행정 사례발표와 질의응답 토론을 통해 적극행정 추진의 실무상 어려움 해결과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으며, 공직자들이 먼저 주민의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마음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올한 해 적극행정을 위해 노력한 담당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확산해 주민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