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보건소 동부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마을 가정에 연말연시『기억이음 꾸러미』전달
상태바
남양주보건소 동부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마을 가정에 연말연시『기억이음 꾸러미』전달
  • 이양우 기자
  • 승인 2020.12.08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양우 기자]

남양주보건소 동부치매안심센터는 지난 4일 2020년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치매안심마을 가정에 『기억이음 꾸러미』를 전달했다.

『기억이음 꾸러미』는 치매안심마을 어르신들이 연말연시를 따뜻하게 보내고 한 해를 잘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크리스마스 장식 및 연하장 만들기 세트로 구성됐다.

또한 치매예방을 위한 어르신 큰 글씨 이야기 책 등 다양한 인지 강화 교구와 마스크, 손소독제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물품도 꾸러미와 함께 전달했다.

치매안심마을의 한 어르신께서는“코로나로 이번 연말연시는 집에서 홀로 보내야 했는데 이렇게 잊지 않고 찾아주니 너무 감사하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남미숙 남양주보건소장은“앞으로도 치매안심마을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을 모색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동부치매안심센터에서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치매안심마을 벽화조성 및 치매예방 문학자판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비대면 가가호호 방문서비스, 조호물품 택배 서비스, 치매조기검진을 통한 치매환자 조기 발굴 등 다양한 치매관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양우 기자 yangwoo000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