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함안수박과 지역 농산물․가공품을 라이브로 만나보세요
상태바
함안수박과 지역 농산물․가공품을 라이브로 만나보세요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0.12.03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로 지역농산물 판매 나서

 

함안군,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로 지역농산물 판매 나서<사진=함안군>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함안군은 오는  15일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처음으로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함안군의 대표 특산물인 ‘함안수박’을 비롯한 지역 농산물․가공품 판매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로, 비대면 비접촉을 추구하는 언택트 경제가 부상하면서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는 새로운 유통채널인 ‘라이브커머스’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수박 판매 증대 및 농산물 판로 확보를 위해 전국 생산량의 70%를 차지하는 함안 겨울수박과 지역 농산물․가공품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또 라이브 커머스는 지난달  12일 정식 개장한 함안군 로컬푸드 행복장터 내에서 진행되며, 네이버 쇼핑라이브로 송출되어 생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채널에서 함안군 로컬푸드 행복장터 입점 품목인 전통식품류, 우리밀·우리쌀 빵, 글루텐프리 쌀가루·현미가루, 곶감 등을 소개할 예정이며, 주요 판매 품목으로 함안수박(5kg, 27,000원) 소개 및 관련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함안수박은 전국 수박 생산의 17%, 경남의 65%를 차지하고 있으며 남강과 낙동강변의 기름진 층적토와 겨울철 따뜻하고 눈 피해가 없는 온화한 기후에서 생산되어 당도 10~12 브릭스에 아삭한 식감이 더해져 특색을 갖고 있다.

또한, 전국에서 가장 일찍 출하되는 함안수박은 겨울수박의 70% 정도의 시장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으며, 2019년도 기준 1,500여 농가에서 62,000여 톤을 생산해 800억 원의 매출을 자랑하고 있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기존의 틀을 벗어난 새로운 유통 플랫폼을 적용한 것이다”라며 “비대면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함안군의 우수 농·특산물을 효과적으로 홍보·판매하는 새로운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군관계자는 실시간 네이버쇼핑 라이브 커머스는 12월 15일 15시 쇼핑라이브 채널 내 ‘푸드’ 혹은 ‘도전!라이브’ 카테고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네이버스마트스토어 ‘푸드림스몰(https://smartstore.naver.com/foodreams)’의 ‘찜하기-소식받기’ 기능을 통해 당일 라이브 알람을 받아볼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함안군농업기술센터 공식블로그 ‘함안씨’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