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이낙연 대표 "공수처법 개정, 이번주 내 처리해 정기국회 안에 매듭지을 것" 단언
상태바
이낙연 대표 "공수처법 개정, 이번주 내 처리해 정기국회 안에 매듭지을 것" 단언
  • 황경진 기자
  • 승인 2020.12.01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황경진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오늘(1일) 당원게시판에 "공수처법 개정은 이번주 내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처리해 정기국회 안에 매듭짓겠다"고 올렸다. 

이 대표는 이날 "검찰개혁은 공수처 출범으로 끝나지 않는다"며 "지속적이고 상시적인 개혁이 필요하다. 검경 수사권 조정을 안착시키고 인권보호를 강화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대표는 "개혁 입법 가운데 국정원법은 정보위원회를 통과해 고비를 넘었다"며 "경찰청법도 행정안전위원회 처리를 눈앞에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민생과 상생, 공정과 혁신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열기 위한 다른 입법 과제들도 이번주부터 소관 상임위원회에서 하나씩 통과시키겠다"며 "새로 제정해야 하는 법은 공청회 등의 절차를 거쳐 처리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열흘 남은 정기국회와 그 이후의 임시국회에 문재인 정부 국정과제의 성패와 대한민국의 미래가 걸려있다"며 "그런 각오로 신명을 다해 일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이 대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와 밀접접촉해 자가격리 중이다. 

황경진 기자 jng885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