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문화예술거리 이태원길' 오프닝 행사 열려
상태바
대구 북구, '문화예술거리 이태원길' 오프닝 행사 열려
  • 장용수 기자
  • 승인 2020.11.16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4일 칠곡 문화예술거리 이태원길의 성공적 운영을 기원하는 오프닝 행사가 이태원 광장에서 열리고 있다. [사진=대구 북구]
지난 14일 칠곡 문화예술거리 이태원길의 성공적 운영을 기원하는 오프닝 행사가 이태원 광장에서 열리고 있다. [사진=대구 북구]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문화예술거리 이태원길의 성공적인 운영을 기원하는 오프닝 행사가 지난 14일 이태원광장에서 배광식 북구청장, 이동욱 북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이태원유족, 시·구 의원, 구 단위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문화예술거리 이태원길은 지난 7월부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이태원길에 위치한 2개의 광장에서 매주 색다른 공연과 예술장터를 열어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지역의 천재소설가 이태원(李台元,1942~2009)의 이름을 담은 이태원길은 지역의 문화원형자원을 활용해 특색적인 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역민의 자긍심을 높일 지역문화 특성이 깃든 거리로 발전하고 있어 주말 가족과 함께 지역예술인들의 공연을 즐기면서 걷고 또 오고 싶은 거리로 바뀌고 있다.

이날 오픈 행사는 이태원 문학관을 배경으로 소설가 이태원의 칠곡향교를 배경으로 한 대표작 ‘객사(客舍)’를 각색한 거리극 ‘은행나무는 이야기한다’를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패 및 이태원유족 기념품 수여, 경과보고, 축사·기념사, 테이프커팅식, 기념촬영, 이태원 문학관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배광식 구청장은 “객사 거리극과 다양한 초청 공연을 즐기면서 예술장터에서 다채로운 예술상품을 구매하고 체험할 수 있는 이태원길을 많이 방문해 주시고 이곳에서 편안한 휴식과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