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장당도서관, 마음의 면역력을 키우는 겨울 힐링 이벤트
상태바
평택시 장당도서관, 마음의 면역력을 키우는 겨울 힐링 이벤트
  • 정찬성 기자
  • 승인 2020.11.11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 위의 인문학 진행

[KNS뉴스통신=정찬성 기자] 평택시립장당도서관은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4차에 걸친 길 위의 인문학 ‘겨울 힐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길 위의 인문학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장당도서관은 7년째 공모에 선정, 매년 현장강연과 탐방을 활발하게 진행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비대면 방식으로만 강연을 진행해 왔다. 따라서 매년 시민들의 호응이 컸던 현장 강의와 탐방에 대한 참여자들의 아쉬움을 해소하고자 도서관 현장에서 참여자간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겨울 힐링 이벤트’를 추가로 마련했다.

이벤트 프로그램은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2일간, 버려지는 책들을 활용해 나만의 이야기로 책을 만들어보는 ‘업싸이클링 위빙북’과 24일, 25일은 코로나19로 전 보다 가정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된 가족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조화롭게 지낼 수 있도록 ‘심리적 면역력을 키우는 부모코칭’으로 구성했다.

동화작가이자 종이아트 예술가 박윤경과 행복이음연구소 소장 유연욱이 강사로 참여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안전수칙을 준수함에 따라 프로그램별로 15명만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참여 신청과 문의는 도서관홈페이지(www.ptlib.go.kr)나 전화(031-8024-7466)로 할 수 있다.

정찬성 기자 ccs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