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05 (일)
통영시의회 김혜경 의원,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통영시의회 김혜경 의원,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정재학 기자
  • 승인 2020.11.1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통영시
사진=통영시

[KNS뉴스통신=정재학 기자] 통영시의회 김혜경 의원이 지난 11월 10일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열린 ‘제15회 전국신장장애인대회’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20년 제15회 전국신장장애인대회‘는 (사)한국신장장애인협회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 새생명의료재단 및 한국신장장애인협회 산하 49곳이 후원하는 행사로써, 장애인 복지증진에 기여한 유공자를 적극 발굴·포상하여 장애인의 인권을 향상시키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6명에게 수여했다.

김혜경 의원은 장애인의 복지증진 및 재활 의욕을 고취하고 장애인 인권 향상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김 의원은 ‘통영시 장애인 입장에서 바라보는 편의시설의 개선 및 확충이 필요하다’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한 바가 있으며, 특히 「통영시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여 장애인에 대한 차별을 금지하고 인권 보장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장애인의 사회 참여와 평등 실현에 이바지하고자 노력했다.

김혜경 의원은 “장애인을 위해 더 노력하라는 뜻으로 이 상을 준 것 같다“며 ”앞으로 의정활동에 장애인 인권헌장의 뜻을 반영하여 장애인들이 차별대우를 받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정재학 기자 jungjayjung@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