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동구, 이름 되찾은 ‘물치도’ 도로명주소 정비 완료
상태바
동구, 이름 되찾은 ‘물치도’ 도로명주소 정비 완료
  • 이양우 기자
  • 승인 2020.11.03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양우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그동안 ‘작약도’라고 불려 왔던 만석동 산 3번지, ‘물치도’의 섬 명칭 변경에 따른 도로명주소 변경 및 표지판 등 관련 안내시설물 정비를 마쳤다고 3일 밝혔다.

물치도는 작약 꽃봉오리 모양을 닮았다 하여 과거 일제 강점기부터 100여 년 간 작약도라는 이름으로 불려 왔다. 구는 일제 잔재 청산 및 지역 정체성 회복을 위해 이 섬 명칭 변경을 추진하고, 지난 7월 국가지명위원회 지명 변경 고시를 통해 섬 명칭을 본래의 이름인 물치도로 환원한 바 있다.

구는 이러한 섬 명칭 변경에 발맞춰 토지 소유자인 법인과의 협의를 통해 도로명주소 변경 신청을 접수하고 관계법령 규정에 따라 해당 도로명주소 사용자, 사업자, 건물소유자 등을 대상으로 한 의견 수렴 공고를 구 홈페이지 및 게시판 등에 공고하며 후속 조치를 진행해 왔다.

이에 따라 구는 지난 9월 도로명 변경 고시를 통해 길이 931미터, 폭 5미터 규모의 섬 내 도로 이름도 작약로에서 물치로로 바꾸고, 최근 도로명판과 건물번호판 교체 작업을 마쳤다.

구 관계자는 “도로명주소 이용 활성화와 편의성 향상을 위해 정기적으로 안내시설물을 점검하고 훼손되거나 없어진 시설물은 지속적으로 정비할 계획”이라며 “빠르고 편리한 도로명주소가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말했다.

이양우 기자 yangwoo000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