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2020 달서여성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대구 달서구, 2020 달서여성아카데미 운영
  • 조형주 기자
  • 승인 2020.10.2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서구청 전경. [사진=대구 달서구]
달서구청 전경. [사진=대구 달서구]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대구시 달서구는 오는 28일부터 12월 16일까지 달서구 여성들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총 8회에 걸쳐 각계각층의 전문가 및 명사를 초청해 ‘2020 달서여성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2020 달서여성 아카데미’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성범죄 및 감염병,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자기혁신법, 여성리더십, 가족친화 등 사회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주제로 스타강사들의 특강으로 진행된다.

달서구는 2016년부터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달서여성 아카데미를 운영해 오고 있다. 그간 300명의 여성들이 교육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인적 네트워크 형성 등을 통해 지역을 리드할 여성 인재로 거듭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적정 인원만으로 운영해 사전에 전화접수 받으며 달서구 여성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주제별 아카데미 내용은 여성리더를 위한 또 다른 여행 시선(문경수 과학탐험가) 나눔이 있는 행복한 삶(이홍렬 개그맨) 엄마와의 500일간 세계일주(태원준 여행작가)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적 자기 혁신법(조용민 구글매니저) 등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달서여성 아카데미를 통해 코로나19 등으로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의 시간을 가지고 지역사회를 리드할 달서여성들이 시대에 발맞춰 역량을 강화해 달서구의 새로운 희망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