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교육청, 2020 영덕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 개최
상태바
영덕교육청, 2020 영덕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10.20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덕교육지원청
사진=영덕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영덕교육지원청은 20일 영덕군과 교육분야 상호협력과 지역사회 내 교육협력 분위기 확산 및 지역교육 발전방안 강구를 위해 2020년도 영덕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영덕교육행정협의회는 교육장과 군수, 도의원, 군의원, 학교운영위원회 대표, 학교장 대표 등 10명의 위원으로 구성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날 협의회는 영덕교육지원청과 영덕군이 추진하고 있는 교육관련 주요 추진 사업에 대한 설명과 이에 대한 위원들의 질의 답변 △2020년 교육지원사업 추진실적 △영덕군 미래인재양성도서관 건립 △강구초등학교 우수저류시설 설치사업 △금연사업 지역협의체 운영 △청소년 정신건강을 위한 ‘마음성장학교’운영 △어린이 등하굣길 교통안전 인력 지원 △학교폭력 가해 학생 사회봉사기관 지정 방법 개선 △‘인문힐링센터 여명’ 체험 경비 지원 요청 등 지역 교육 활성화를 위한 심도 있는 협의를 했다.

최필순 교육장은 “영덕교육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영덕군청에 감사를 표하며, 교육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해 지역사회의 교육발전과 더좋은 영덕을 만들어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희진 군수는 “영덕교육의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교육장님 및 학교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교육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교육현안에 대한 지원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