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못 울루루문화광장서 '행복수성 콘서트' 5개월 공연 완주
상태바
수성못 울루루문화광장서 '행복수성 콘서트' 5개월 공연 완주
  • 장용수 기자
  • 승인 2020.10.18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수성 콘서트가 진행되고 있는 울루루문화광장에서 주민들이 공연을 즐기고 있다. [사진=대구 수성구]
행복수성 콘서트가 진행되고 있는 울루루문화광장에서 주민들이 공연을 즐기고 있다. [사진=대구 수성구]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 수성못의 새로운 공연 명소인 울루루문화광장에서는 지난 6월 10일부터 10월 15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30분, 코로나블루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기 위한 ‘행복수성 콘서트’가 진행됐다.

연초부터 전국을 얼어붙게 한 코로나19로 인해 봄부터 기지개를 펴야 할 각종 문화행사들이 일체 취소됐지만, 수성구는 6월 초부터 대구시 구·군중에서 처음으로 야외상설공연을 시작했다.

야외행사를 위해 공연장 소독, 좌석 거리 두기, 객석 뒤 통제선 설치, 출연자 및 관람객 사전 발열 체크 및 명단 작성, 광장 내 마스크 착용 및 음식물 섭취 자제 등 생활 방역을 준수하며 안전한 공연을 진행했다.

올해는 장마와 잇단 태풍 그리고 8월 코로나 재확산으로 약 한 달간 공연이 잠정 중단하는 등 애로사항이 많았지만 철저한 사회적거리두기 속에서 당초 계획대로 총 15회, 매회 100명 내외의 관람객들과 함께 성공적으로 공연을 마무리했다.

한편, (재)수성문화재단은 지난 2월 대구지역 예술단체 및 개인을 대상으로 2020년 상설공연에 참여할 작품을 공모했다. 공모 결과 클래식(성악, 기악), 연극, 뮤지컬, 무용, 국악, 재즈, 통기타 등 다양한 장르의 실력 있는 36개팀이 선정됐다. 코로나19로 침체된 예술현장 분위기를 감안해 공연비 70%를 선 지급해 예술 단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축제, 공연 등 전국의 많은 문화행사들이 줄줄이 취소되는 상황 속에서도 수성구는 예술가와 시민이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였다”며 “일정을 마친 상설공연이 문화예술계와 시민들에게 위로가 되는 힐링의 시간이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