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문화 콘텐츠로 배우는 청렴콘서트 개최
상태바
대구 북구, 문화 콘텐츠로 배우는 청렴콘서트 개최
  • 장용수 기자
  • 승인 2020.10.12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북구
사진=대구 북구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시 북구는 12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100명을 대상으로 ‘2020 청렴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공연은 지난 9월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되는 것으로 청렴을 주제로 한 문화 콘텐츠를 통해 재미와 감동이 있는 교육을 진행해 직원들의 청렴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자 하는 취지로 추진됐다.

청렴콘서트는 기존의 정형화된 일방적 강의를 벗어나 북구의 청렴 문화 확산을 응원하는 내용의 ‘남성 4중창단 팝페라 공연’과 직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사례 기반의 청렴연극 ‘청렴의 신과 함께’가 결합된 공연형 교육으로 구성됐다.

청렴콘서트에 참가한 직원은 “강의가 아닌 공연으로 접하는 청렴 교육이 신선했고 청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직원들의 지속적 관심이 청렴한 조직 문화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식의 교육 등 강화된 청렴 정책을 실행해 구민이 행복한 신뢰받는 북구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일 개최된 청렴콘서트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중요한 시기임을 감안해 입장 시 교육 참가자들의 체온 측정이 실시됐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 수칙을 엄격히 준수한 가운데 교육이 진행됐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