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정부,‘에너지 다이어트’ 캠페인 전개
상태바
정부,‘에너지 다이어트’ 캠페인 전개
  • 박봉민 기자
  • 승인 2012.07.21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봉민 기자] 정부가 일상생활에서의 에너지 절약을 유도하기 위한 대국민 계몽활동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해 지식경제부와 에너지관리공단은 지난 18일부터 일상생활에서 에너지절약을 통해 에너지의 합리적 사용을 유도하기 위한 ‘에너지 다이어트’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에너지 다이어트’의 기획과 관련해 정부는 “국민이 에너지절약 목표를 설정․실천하고 절감량 만큼 에너지 소외계층에게 난방비를 지원하는 신개념 에너지절약 사회공헌 캠페인"이라며 "이른 여름 무더위와 최악의 가뭄 등으로 여름철 전력수급에 어려움이 있어, 국민들의 자발적인 전기절약 실천 동참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에서 국민주도형 전기절약 생활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다이어트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개인, 단체, 학생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참여 회원이 ‣ 가정 에너지 절약 ‣ 수송 에너지 절약 ‣ 사무실 에너지 절약 등 3개 분야 중 원하는 에너지 다이어트 분야를 선택하여 목표량을 설정・진행하게 된다.

한편, 에너지관리공단은 에너지 다이어트에 대한 국민적 관심 및 참여 제고를 위해 ‘SNS 홍보왕 선발대회’, ‘댓글달기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11월까지 에너지 다이어트 활동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은 연말에 에너지소외계층의 난방비 지원, 어린이 점퍼 구매 등으로 전액 기부하게 된다.

박봉민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