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수성구형 미래교육을 말하다' 언택트 회의 개최
상태바
대구 수성구, '수성구형 미래교육을 말하다' 언택트 회의 개최
  • 장용수 기자
  • 승인 2020.10.05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교육전문가와 수성구 관계자들이 '수성구형 미래교육을 말하다'란 주제로 영상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대구 수성구]
미래교육전문가와 수성구 관계자들이 '수성구형 미래교육을 말하다'란 주제로 영상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대구 수성구]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시 수성구는 5일 '수성구형 미래교육을 말하다'란 주제로 미래교육 전문가를 초청한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미래교육분야 전문가 이혜정 소장(교육과 혁신연구소), 이정미 센터장(대구평생교육진흥원)과 수성구청장, 문화교육국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비대면 인터넷 영상회의(ZOOM)로 진행했으며, 4차 산업혁명 및 급변하는 세계적인 교육 흐름에 맞춘 수성구만의 미래교육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혜정 소장은 학생이 배움을 주도하는 IB교육에 대해 많은 사례 및 연구결과를 소개하고, 이정미 센터장은 미래교육에 대한 대비책에 대해 열띤 토론의 장을 열었다. 현재의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학생 스스로 사고하며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문제해결능력과 협동정신을 기르고 서로 간 협력, 혁신적 테크놀러지의 활용 등으로 미래형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이 필요하다는 것에 대해 공감하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모든 것이 빨리 변하는 뉴 노멀 시대, 미래교육에 대비한 새로운 대안 교육의 필요성이 절실하다”며 “기존의 학습에서 벗어난 새로운 교육의 도입을 통해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자유롭고 다양한 교육선택의 길을 열어주고 학생 스스로 사고하며 지식을 습득하도록 하는 미래인재양성에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또한 수성구는 10월 중 수미창조 교육행정 포럼을 개최해 4차 산업에 발맞춘 수성구형 미래인재 양성에 대해 논의하고 급변하는 미래교육 변화에 전략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