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하영 김포시장, ‘2020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 영예 수상
상태바
정하영 김포시장, ‘2020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 영예 수상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0.09.30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하영 시장이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김포시]
정하영 시장(사진오른쪽)이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김포시]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정하영 김포시장이 지난 28일 ㈔한국을빛낸사회발전대상조직위원회 선정 ‘2020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혁신행정부문)’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정 시장은 민선7기 출범 이후 ‘시민행복․김포의 가치를 두 배로’를 비전으로 시정을 펼치고 있다.

모바일 및 카드형 지역화폐 ‘김포페이’ 발행, 전체 중․고등학생 수학여행 비용 지원, 드론 방역소독, 버스테마 안내방송, 국제 무선자동차대회 신설 등 전국 최초 행정혁신 사례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김포의 특색을 반영한 맞춤형 주민자치회 전환을 통한 거버넌스형 지방자치 구현과 도축장 도축작업 중단 및 발전적 이전, 고등교육기관 유치 등 시민들의 숙원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점이 높게 평가됐다.

정 시장은 이달 초 코로나19 극복 대책 마련과 지역경제 활력화 성과를 인정받아 ‘2020 대한민국 국가사회공헌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또다시 전국 단위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정하영 시장은 “시민의 행복과 편리한 생활을 위해 더욱 매진해 달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겠다”며 “앞으로도 시민행복과 김포의 가치를 두 배로 만들기 위해 달리고 또 달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을빛낸사회발전대상조직위원회는 매년 한 해 동안 정치, 사회, 문화, 예술 등 각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활약한 인물들을 선정해 격려해오고 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