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제13회 치매극복의 날”기념 치매극복 캠페인 개최
상태바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제13회 치매극복의 날”기념 치매극복 캠페인 개최
  • 이양우 기자
  • 승인 2020.09.24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양우 기자]

남양주풍양보건소(소장 정태식)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3일 제13회 치매극복의 날”(2020. 9. 21.)을 기념하여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치매극복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치매예방과 치매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안심센터 사업을 홍보함으로써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지역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실시됐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시행됨에 따라 본 행사는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발열체크 등의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접·오남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많은 지역주민에게 치매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데 힘을 기울였다.

정태식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시기이지만 치매환자와 보호자를 돕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들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시도하여 치매 걱정 없는 남양주시를 만들겠다.”라고 말하였다.

한편,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드라이브스루를 이용한 조호물품 제공 사업과 찾아가는 풍양은빛청춘교실 노인건강관리 사업 등 치매환자와 지역 노인들을 위한 비대면 서비스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이양우 기자 yangwoo000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