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51 (금)
통영시, 공공개방자원 등록으로 시민편의 제공
상태바
통영시, 공공개방자원 등록으로 시민편의 제공
  • 정재학 기자
  • 승인 2020.09.24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차장과 회의실, 체육시설 등 공공자원 '공유누리'로 확인 이용 가능
사진=통영시
사진=통영시

[KNS뉴스통신=정재학 기자] 통영시는 공공자원 활용도 제고와 시민 편의 향상을 위해 지역 내 주차장과 회의실, 체육시설 등 70여 개 공공자원을 행정안전부 공공자원 공유시스템 ‘공유누리’(www.eshare.go.kr)에 등록 완료해 온라인으로 확인·이용할 수 있다고 23일 밝혔다.

공유누리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보유한 시설, 물품 중에서 유휴시간에 개방된 공공개방자원을 국민이 온라인에서 쉽고 편리하게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는 대국민 공공개방자원 공유서비스 포털이다.

통영시는 행정복지센터 회의실, 강당, 주차장 등 시에서 개방 가능한 공공자원 뿐만 아니라 통영관광개발공사, 통영국제음악재단 등 지방공공기관의 공공자원까지 등록하여 시민편의를 더했다.

그동안 주민들은 사용 가능한 공공개방자원의 존재를 모르거나, 부서에서 개별적으로 안내하고 있는 자원을 일일이 찾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앞으로는 공유누리를 통해 원하는 공공개방자원을 한 곳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어 그 활용이 더욱 쉬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통영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선호하고 이용이 잦은 다양한 공공자원을 추가 발굴·등록해 시 소유의 공유 가능한 모든 시설과 물품 등을 시민들이 더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재학 기자 jungjayjung@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