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7:00 (화)
서울 경동고, 전국 최초 전교생에 ‘학습 장려 장학금’ 추석전 지급키로
상태바
서울 경동고, 전국 최초 전교생에 ‘학습 장려 장학금’ 추석전 지급키로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0.09.2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극복 위한 장학금 20만원 지원… 학생 학업 의욕 고취 및 가정 경제적 부담 완화 기대
경동중고등학교총동창회 학교발전기금 기탁 통해 총 1억 300만원 성적 관계없이 전원 지급
장학금 전달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경동고]
장학금 전달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경동고]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서울 경동고등학교(교장 신범영)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를 위해 재학생 전원에게 장학금을 지급키로 했다. 이는 초ㆍ중ㆍ고 단위로는 전국 최초로 알려졌다. 

경동고는 최근 코로나19로 학생의 학습 공백 및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이 커져가는 상황에서 이를 극복하기 위한 학습 장려 장학금을 전교생에게 20만원씩 지급한다고 밝혔다.

학습 장려 장학금 지급 대상은 경동고등학교 재학생 515명 전원이며, 경동중고등학교총동창회(29회 김광중 회장)의 학교발전기금 기탁을 통해 총 1억 300만원이 지급된다.

이번 학습 장려 장학금은 성적이나 경제적 여건에 관계없이 모든 학생이 학업 의욕을 가질 수 있도록 전교생에게 지급되며, 코로나19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정에 도움이 되도록 가급적 추석 전까지 신속하게 지급할 예정이다.

학교에서는 신속한 지급을 위해 학부모가 학교에 등록한 CMS 계좌를 이용해 9월 25일 1차 지급을 시작으로 전교생의 90% 이상이 추석 전까지 지급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학교에 계좌가 등록되지 않았거나 등록 오류 학생 명단도 재빠르게 파악해 10월 중으로 모든 학생에게 학습 장려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은행 계좌를 사용하기 곤란한 경우 문화상품권과 온누리상품권을 학교에서 직접 구매해 지급한다.

올해로 개교 80주년을 맞이한 경동고는 총동창회에서 이를 기념하는 사업의 하나로 전 동문을 대상으로 장학금 모금 운동을 펼쳐 재학생 전원에게 20만원씩 학습 장려 장학금으로 특별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총동창회에서는 매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과 학교 활동에 제공하는 학습 지원금 등 총 1억 5000여 만원의 장학금을 모교에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성북구 주변 관내 중학교까지 확대해 중학교 학생들에게도 경동 장학금을 지원할 것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동고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등교수업이 제한된 상황에서 재학생들의 학습 격차가 벌어지고 교우 관계도 위축될 것을 우려했지만, 이번 학습 장려 장학금 지급을 통해 학생 간 학업 격차가 완화되고 학교에 대한 소속감이 강화돼 학생의 학업 의욕이 더욱 고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