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2 23:09 (목)
휴넷, 온라인 라이브 ‘2021 HRD 리더스 포럼’ 성료
상태바
휴넷, 온라인 라이브 ‘2021 HRD 리더스 포럼’ 성료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0.09.2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학습관리시스템 ‘LABS’, ‘휴넷 MBA’ 등 디지털 맞춤형 교육 솔루션 관심 집중
휴넷 조영탁 대표가 휴넷의 차세대 교육 솔루션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휴넷]
휴넷 조영탁 대표가 휴넷의 차세대 교육 솔루션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휴넷]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은 23일 ‘2021 HRD 리더스 포럼’을 온라인 라이브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Dive to Digital Learning: HRD with post COVID 19’를 주제로 온라인 전시관 형태로 만들어진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됐으며, 3000여 명의 기업교육 관계자들이 접속하면서 높은 관심을 실감나게 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는 ‘세계미래보고서’의 저자이자 세계적인 미래학자 제롬 글렌(Jerome Glenn)의 기조 강연을 비롯, 휴넷의 차세대 교육 솔루션 소개, 디지털 러닝의 기업교육 적용 방식, 기업교육 관계자들의 대담 등이 진행됐다.

이날 제롬 글렌은 “디지털 신기술로 인해 AR, VR 등 몰입형 교육이 등장했고, 수많은 정보 속에 개인 및 기업의 집단 지성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며 “코로나로 인해 이러한 변화는 더욱 가속화되고 있으며 특히, 기업에서는 구성원들의 집단 지성이 발휘될 수 있도록 업무 환경과 학습이 유기적으로 이어지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영탁 대표는 에듀테크에 기반한 휴넷의 디지털 러닝 콘텐츠와 솔루션을 대거 소개했으며, 휴넷 에듀테크의 집약체에 해당하는 AI 학습 관리 시스템 ‘랩스(LABS)’가 많은 관심을 끌었다.

’랩스’는 기업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인공지능 학습 관리 시스템이다. 교육의 기획부터 학습경험, 성과분석 과정들이 하나의 플랫폼에 담겨 있다. 학습자에게는 빅데이터에 기반해 개인의 역량과 관심사에 따른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러닝 저니 메이커’를 통해 전통적인 온/오프라인 교육을 넘어 유튜브, 뉴스와 같은 오픈 정보들과 다양한 소셜 경험들을 학습으로 통합 설계할 수도 있도록 했다. 또한, 학습 관리자에게는 기업과 개인에게 필요한 교육 분석과 전략을 수립해주고, 교육 행정을 자동화할 수 있도록 하고있다.

’휴넷 MBA’는 2003년 국내 최초의 비학위 온라인 MBA로 선보인 5개월 경영학 마스터 프로그램이다. 휴넷 MBA가 디지털 시대에 맞춰 새롭게 탄생한다. 뉴노멀 시대에 맞는 커리큘럼의 변화, 몰입도 높은 10분 내외 짧은 강의 등 콘텐츠가 업그레이드되고, AI 튜터의 맞춤형 지식 제공, 게이미피케이션 기능 등 공부의 흥미를 돕는 학습 독려 기능이 강화됐다.

’라이브 클래스’는 코로나 이후 고객들의 요구가 가장 급격하게 증가한 분야다. 휴넷은 교육 전용 라이브 강의 솔루션을 자체 개발했다. 유튜브 등의 라이브 관련 서비스와 달리 교육에 특화되어 있다. 학습 관리자 기능을 통해 커리큘럼 기반 수업 설계, 학습자료 공유 및 실시간 토론 등이 제공된다.

’디지털 전환 컨설팅’은 디지털 시대에 맞춘 기업의 인재 육성 전략, 콘텐츠 개발, 학습 방식 등에 대한 해답을 제공한다. 휴넷은 에듀테크 선도 기업으로서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컨설팅을 지원하며 해당 분야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졌다. A정부기관의 ‘ICT 기반 교육 모델 개발’, K금융기업의 ‘디지털 기반 임직원 역량 육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 K인재개발원의 ‘과학기술인을 위한 콘텐츠 및 플랫폼 고도화’ 등의 프로젝트를 지원했다.

이날 홍정민 휴넷 에듀테크연구소장은 코로나 이후 더욱 중요해진 디지털 러닝에 대해 소개하며, 2021년 기업교육의 핵심 키워드로 ▲언택트 러닝 - 이러닝, 라이브러닝, 플립러닝 등 비대면 학습의 일상화 ▲러닝 인 더 워크플로우(Learning in the Workflow) - 학습과 일하는 현장의 결합 ▲러닝 익스피리언스 디자인(Learning Experience Design) - 온/오프라인 교육을 뛰어넘어 유튜브, SNS, 검색엔진 등 학습 경험의 다양한 확장 ▲자기주도학습환경 -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환경에서의 자기주도학습 지원 등을 제시했다.

이외에도 ‘포스트 코로나, 디지털 교육의 활용’을 주제로 LG유플러스,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기업교육 담당자들의 대담이 진행됐다. 또한, 주요 교육상품에 대한 온라인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실시간 채팅 상담을 진행하는 등 오프라인 박람회장을 방문한 것 같은 느낌을 전해주며 온라인 콘퍼런스의 진화된 모습을 선보였다.

이날 조영탁 대표는 “코로나 이후 비대면 교육과 HRD의 디지털 전환은 되돌릴 수 없는 현실이 되었고, 점점 더 가속화되고 있다”면서 “정부도 비대면 교육을 활성화하고 있고, 휴넷도 이러닝 수강생 수 증가 및 라이브 강의 요청, 디지털 전환 컨설팅 요청 등 전에 없던 변화를 체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 대표는 특히 “수년간 에듀테크에 투자해 디지털 시대를 앞서 준비해왔고, 이에 대한 결과들이 시장의 좋은 반응으로 나타나고 있다”면서 “디지털 시대에 맞는 교육 선도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개인과 기업의 성장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