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46 (금)
충북대 토목공학전공 유재은씨, 세계 석유공학 1위 학술지에 연구논문 게재
상태바
충북대 토목공학전공 유재은씨, 세계 석유공학 1위 학술지에 연구논문 게재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0.09.15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목학전공 유재은씨​
​토목학전공 유재은씨​ [사진=충북대]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토목공학전공 유재은(박사 1년, 지도교수 정종원)씨의 논문이 석유공학의 저명한 학술지인 Journal of Petroleum Science and Engineering(석유이학 및 공학) 196호에 게재됐다.

유재은씨는 ‘Effects of soaking process on CH4-CO2 replacement efficiency for hydrate-bearing sediments(하이드레이트의 CH4-CO2 치환 효율 증진을 위한 침지 공정의 영향)’이라는 제목의 논문을 발표했다.

이 논문을 통해 심해 및 영구 동토층에 존재하는 천연가스 에너지원 중 하나인 가스 하이드레이트의 가스 추출 공법 중 이산화탄소 주입 공법의 효율 증진을 위해 반응 시간의 개념을 도입해 새로운 공법을 제안했다.

이 연구는 충북대학교와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카타르대학교, 테네시대학교의 협업으로 이루어진 성과다.

한편, Journal of Petroleum Science and Engineering(석유이학 및 공학)은 에너지 및 연료 분야의 세계적 권위의 학술지 중 하나로 2019년 기준 JCR 피인용지수(Impact Factor)가 3.706이며, 전 세계 석유공학 학술지 중 1위에 해당한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