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46 (금)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들의 취업역량 강화 ‘하이틴 잡 프로젝트’ 운영
상태바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들의 취업역량 강화 ‘하이틴 잡 프로젝트’ 운영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0.09.15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선호도검사와 1대1 심층 상담 진행, 이력서·자기소개서 1대1 컨설팅, AI 모의면접 실시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주시가 취업을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사회 진출을 돕는다.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혜선, 이하 전주시 꿈드림)는 하반기 채용 시즌을 맞아 학교 밖 청소년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하이틴 잡 프로젝트(Highteen Job Project)’를 신설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전주시 꿈드림은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해 노동시장에 진입하기를 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직업선호도검사와 1대1 심층 상담을 통해 취업방향과 직무설정 등을 돕는다.

원광대학교 일자리센터와 함께 이력서·자기소개서 1대1 컨설팅과 AI 모의면접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간도 갖기로 했다.

이와 함께 이력서 사진 촬영 비용과 면접정장 대여 비용을 지원해 취업 준비에 드는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기로 했다.

정혜선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이 검정고시로 대학을 진학하는 경로는 어느 정도 정착이 된 반면 취업을 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지원은 부족한 실정”이라며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지원방안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꿈드림 홈페이지(kdream.or.kr)를 참고하거나 전주시 꿈드림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