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보건소, 비대면 방문서비스 통한 치매예방 대책 마련
상태바
동두천시보건소, 비대면 방문서비스 통한 치매예방 대책 마련
  • 이양우 기자
  • 승인 2020.09.24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양우 기자]

동두천시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기존 내소집단으로 운영되던 치매예방 및 인지강화프로그램 서비스의 지속적 제공과 더불어 향후 비대면 서비스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비대면 방문서비스’ 실시를 통해 치매예방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2020년 치매예방 및 인지강화교실을 신청한 70명은 9월 14일부터 10월 30일까지 치매예방을 위한 서비스의 공백을 최소화하고, 꾸준한 학습을 통해 두뇌건강에 도움을 제공하기 위한 ‘인지강화 꾸러미’를 제공받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의 인지활동을 제공받게 된다.

두뇌건강놀이책, 컬러링북, 칠교놀이, 그림퍼즐, 스트레스볼, 손소독제 등으로 구성된 인지강화 꾸러미는 기본적으로 제품구성 및 자세한 사용 설명서가 함께 제공되지만, 학습의 올바른 이해와 진행을 돕기 위해 유선 학습으로 치매예방 효과를 높이고, 추후 내소 프로그램으로 연계하여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승찬 보건소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및 집단프로그램 중단 등 제한적인 상황에 놓여있으나,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우리지역 노인의 치매를 예방하기 위한 비대면 중재 프로그램의 발판을 마련하고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치매예방을 위한 비대면 방문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1-860-3376/380)로 문의하면 된다.

이양우 기자 yangwoo000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