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대한노인회진천군지회-진천신정주공아파트, 노인일자리 지원사업 업무협약
상태바
대한노인회진천군지회-진천신정주공아파트, 노인일자리 지원사업 업무협약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0.09.13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일자리사업, 민간취업 구인 구직 활동 활성화 기대
(왼쪽부터) 강도규 진천신정주공아파트관리사무소장, 박승구 대한노인회진천군지회장 [사진=진천군]
(왼쪽부터) 강도규 진천신정주공아파트관리사무소장, 박승구 대한노인회진천군지회장 [사진=진천군]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대한노인회 진천군지회와 진천신정주공아파트관리사무소는 11일 노인 취업(일자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승구 진천군노인회장과 강도규 신정주공아파트관리사무소장은 이날 노인 일자리 제공 협약식을 열고, 앞으로 아파트에서 필요한 경비와 미화원 채용 때 노인회 취업지원센터에서 구직희망 노인을 알선하기로 했다.

노인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노인일자리사업과 민간취업 구인 구직 활동이 활성화되리라 기대하고 있다.

취업을 원하는 60세 이상 구직자는 대한노인회 진천군지회 취업지원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박승구 회장은 "일자리 제공은 노인문제 해결에 가장 좋은 방안이라며 노인취업에 협력해 준 아파트관리사무소장과 관계자에게 고맙다"라고 밝히고, 관리사무소에 방역 소독제와 마스크를 전달했다.

강도규 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파트에서 필요한 인력을 노인회를 통해 보다 쉽고 안정되게 소개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아파트 입주민들에게 노인복지 제도 및 노인일자리 정보를 빠르게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