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12 (일)
곡성군, 폐교가 교육시설로 거듭나다
상태바
곡성군, 폐교가 교육시설로 거듭나다
  • 박정철 기자
  • 승인 2012.07.18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정철 기자]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고광운)은 지난 2월 1일자로 폐교시설인 구 석곡초-기룡분교장을 시사교육 박물관으로 대부하여 2012년 7월 13일(금)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곡성군수, 지역민이 참석한 가운데 오픈행사를 거행하였다.

이번에 개관한 곡성 시사교육 박물관은 시대의 거울인 신문 자료를 통해 역사에서 교훈을 자라나는 어린이 청소년에게 꿈을 심어주고 기성 세대에게 과거에 대한 추억과 향수를 전파하기 위해 개관되었다.

시사교육박물관은 자료집 신문 제본 4000여권과 스크랩북 2000여권 그리고 대한민국의 모든 시사언론에 관련된 신문, 도서, 잡지를 수집하여 전시하고 있어. 초, 중, 고, 대학생들에게 산교육의 장이 될 것이며, 일반인 또한 좋은 정보를 통해서 활용가치가 높아 지역민의 기대가 크다.

박물관 운영자는 앞으로 개관된“시사교육박물관/김갑진갤러리”를 활용 청정 곡성을 참교육, 창의교육, 인성교육의 장으로 전국에 전파 할 것이며, 수학여행단, 가족체험단 등 필수 견학코스로 활용하고 명실상부한 한국 최초의 시사교육 박물관 개관을 통하여 “시대의 거울인 신문을 통하여 역사에서 교육을 찾자〃 라는 시사정보 자료를 통한 삶의 교훈과 미래의 준비에 바탕이 되는 특별한 박물관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하였다.
 

박정철 기자 pjc6709@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