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소형음식점 음식물쓰레기 무상수거기간 연장
상태바
대구 수성구, 소형음식점 음식물쓰레기 무상수거기간 연장
  • 장용수 기자
  • 승인 2020.08.31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수성구
사진=대구 수성구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시 수성구는 이달 31일까지 예정돼 있던 소형음식점 음식물쓰레기 무상 수거기간을 올 연말까지 연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소형음식점 음식물쓰레기 무상수거는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지원 대책의 일환으로 당초 6월 1일~8월 31일까지 소형음식점 5200여 곳의 음식물쓰레기를 무상 수거할 예정이었으나 그 기간을 12월 31일까지 4개월 연장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 추세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됨에 따라 소형음식점의 매출 감소 등 피해가 계속되고 있어 수성구는 이러한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무상 수거를 결정, 현재 대구에서는 수성구가 유일하게 시행하고 있다.

무상수거대상은 면적이 200㎡미만인 일반음식점 및 휴게음식점 등 소형음식점 5200여개소이며, 6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7개월 간 한시적으로 진행한다.

소형음식점은 무상 수거기간 동안 납부필증을 사용하지 않고 기존 음식물쓰레기 전용 수거용기에 배출하면 된다. 이번 지원으로 소형음식점은 7개월 간 14만7000원 정도의 수수료 감면 혜택을 받게 된다.

김동근 한국외식업중앙회 대구지회 수성구지부장은 “소형음식점의 음식물쓰레기를 무상수거하는 것은 지역 소상공인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며 “연말까지 본 정책을 실시하는 것은 쉬운 결정이 아닌데 수성구지부 회원을 대표해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코로나19로 외식하는 사람들이 급감한 요즘 음식물처리비용도 부담이 될 수 있다”며 “이번 지원이 소형음식점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더 나아가 지역 상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