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두류·달성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운영
상태바
대구두류·달성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운영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0.08.3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시교육청
사진=대구시교육청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두류도서관(관장 오선화)과 달성도서관(관장 김화숙)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9월 한 달 동안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

두류도서관은 온라인 퀴즈로는 ‘두류도서관 집중탐구 : 도서관 이용편’, ‘시립도서관 올해의 한 책 독서퀴즈(당신이 옳다/정혜신)’, ‘어린이 독서퀴즈(가을이네 장 담그기/이규희)’를 9월 1일부터 한 달 동안 두류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daegu.go.kr/duryu)를 통해 운영하고, 9월 24일에는 꽃과 책을 연계한 온라인 독서체험행사 ‘꽃으로 힐링하는 우리가족’을 초등학생 30가족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모집은 9월10일 오전 9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또한 빨간콩출판사‘볼 빨간 아이’,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케이크’그림책 2권을 집에서도 감상할 수 있도록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원화전시를 운영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독서문화실(☎ 231-2731~3)로 문의하면 된다.

달성도서관은 온라인 행사로는 ▲백희나 작가의 구름빵 한 입, 달 샤베트 한 조각 전시회, ▲휴가철, 한국인의 독서 패턴이 움직인다 전시회, ▲대구시립도서관 올해의 한 책 퀴즈 행사를 운영한다. ‘백희나 작가의 구름빵 한 입, 달 샤베트 한 조각’ 전시회는 아동문학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상을 수한한 백희나 작가의 작품을 비롯하여 이전 수상자 작품 중 인기대출도서의 표지 및 목록을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daegu.go.kr/dalseong)에 전시한다.

‘휴가철, 한국인의 독서 패턴이 움직인다’ 전시회는 최근 10년간 휴가철(7~9월) 최고 인기대출도서의 표지 및 목록을 도서관 홈페이지에 전시한다. 온라인 전시회 및 퀴즈 행사는 9월 1일(화)부터 9월 30일(수)까지 달성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더불어, 성인을 대상으로 집에서 인문학 강좌를 들을 수 있는 ▲온택트(ONTACT) 인문학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그림책 스토리텔링 강의를 듣고 나만의 그림책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조물조물 D.I.Y. 그림책 만들기 강좌도 운영한다. 코로나19 상황 속,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찾는 시민들에게 유익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오프라인 행사로는 통합교육(장애학생이 비장애학생과 어울려 공부하는 것) 연구학교인 용계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북아트로 만나는 장애공감 그림책 여행을 운영한다.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 같은 그림책을 읽고 북아트 활동을 통해 나를 사랑하는 방법과 다름을 인정할 수 있는 마음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화원고등학교 특수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그림책이랑 놀자를 운영한다. 그림책을 읽고 서로의 느낌을 나눔으로써 타인과 세상을 바라보는 긍정적인 안목을 기르고 행복한 삶을 추구할 수 있을 것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독서문화실(☎231-2170)로 문의하면 된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