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영동군, 휴일에도 코로나19 예방 총력
상태바
영동군, 휴일에도 코로나19 예방 총력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0.08.23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근 옥천, 보은 확진자 잇따른 비상방역태세 구축
인적‧물적 자원 총동원해 지역사회 병원균 원천차단 집중
공공시설과 경로당, 노인복지회관, 전통시장 5일장 등 운영 중단
23일 영동군이 코로나 대응 긴급 간부회의를 열고 대응책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영동군
23일 영동군은 코로나 대응 긴급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인적‧물적 자원 등을 총동원해 지역사회 병원균 원천차단에 집중하기로 했다. [사진=영동군]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영동군이 정부가 23일 0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국적으로 2단계로 격상하고, 최근 인근 옥천과 보은에서까지 확진자가 잇따르자 휴일도 반납하고 23일 긴급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대응책을 논의했다.

전국적으로 확산 조짐을 보이고 있는 코로나19 지역사회 유입 차단을 위해, 군이 가진 모든 인적‧물적 자원 등을 총동원해 지역사회 병원균 원천차단에 집중하기로 했다.

이날 군은 지역의 전반적인 방역체계를 재점검하며, 지역사회 건강과 군민안전을 위해 흐트러짐 없이 꼼꼼한 방역활동을 지속 이어갈 것 방침이다.

군은 또 정부지침에 따라, 공공시설과 민간시설에 대한 철저한 방역조치와 방역활동 동참과 마스크착용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의 대군민 홍보를 강화하기로 했다.

가축 방역소독차와 산불 진화 차량을 이용한 차량 방역활동도 지속된다.

또한, 군민들의 불편이 다소 따르더라도 군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정해 군에서 운영하는 민주지산자연휴양림, 노근리평화공원, 레인보우 영동도서관 등의 공공시설과 경로당, 노인복지회관, 전통시장 5일장 등은 다시 운영을 중단한다.

공무원들도 마스크 상시 착용, 확진자 발생지 출장 자제, 회식·모임 자제 등을 실천하며 공직사회가 앞장서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적극 실천하기로 했다.

육근영 안전총괄팀장은 “전국이 비상상황이니만큼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사태 진정 시까지 군민의 안전과 건강 확보에 중점을 두고 최선을 다해 방역활동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