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46 (금)
옥천군, 청소년수련시설 확대 개관... 청소년 활동 및 스트레스 해소 공간 Open
상태바
옥천군, 청소년수련시설 확대 개관... 청소년 활동 및 스트레스 해소 공간 Open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0.08.10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읍 청소년수련관, 이원면과 청산면 청소년문화의집 3개소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옥천군평생학습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7월 20일부터 부분개관에 들어갔던 청소년수련시설을 11일 확대 개관한다.

10일 군에 따르면, 그 동안 많은 청소년들의 사용 문의와 최근 코로나19 감염병 둔화로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확대 개관해 운영하기로 했다.

대상시설은 옥천읍의 청소년수련관, 이원면과 청산면의 청소년문화의집 3개소이다.

이번에 확대 개관하는 시설은 실내체육관(청소년수련관), 노래연습장, 공연연습장, 영화감상실이다.

시설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청소년수련시설 이용 청소년들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발열체크, 손 소독, 마스크 착용, 출입명부를 작성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군은 각 시설별로 방역책임자를 지정하고, 방역 점검 일지를 작성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운영할 방침이다.

단, 대규모 인원이 참석하는 행사는 이용이 제한되며, 코로나19 지역감염자가 우려될 경우 운영이 중단되고 전국의 발생추이에 따라 운영 계획이 변경될 수 있다.

정지승 옥천군평생학습원 원장은 “아직 긴장의 끈을 놓아서는 안 되지만, 성숙한 시민의식과 철저한 방역으로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해소 및 활동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