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7 12:31 (일)
산청군 "공공미술 프로젝트 참여할 예술인 찾습니다"
상태바
산청군 "공공미술 프로젝트 참여할 예술인 찾습니다"
  • 이기수 기자
  • 승인 2020.08.1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비문화’ 주제…18일까지 35명 모집
사진제공=산청군 공공미술프로젝트설치공간이 될 한국선비문화연구원전경
산청군 공공미술프로젝트설치공간이 될 한국선비문화연구원전경

[KNS뉴스통신=이기수 기자] 산청군이 ‘선비의 고장’임을 널리 알리기 위해 ‘선비문화’를 주제로 한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10일 군은 예술인의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주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높이기 위해 공공미술 프로젝트에 참여할 예술인을 모집·지원한다고 밝혔다.

군은 공공미술 프로젝트 추진을 위해 오는 18일까지 총 35명의 예술인을 공개모집한다.

참가 자격은 미술 관련 학부 졸업생이나 대학원생, 미술 관련 단체 회원 가입 예술인 등이다.

참여를 원하는 예술인은 산청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18일까지 산청군청 도시교통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군은 프로젝트 참여 예술인이 선정되면 4억원(국비 80%, 군비 20%)의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 예술인들은 시천면 소재 한국선비문화연구원을 미술품 전시공간으로 꾸미는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예술인들은 선비문화를 주제로 조각·회화·서예 등의 미술품을 제작하고 전시해 지역주민과 선비문화연구원을 찾는 교육생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군은 남명 조식 선생의 유적지와 인접한 한국선비문화연구원을 선비문화 미술품 전시공간으로 조성해 문화 공간으로서의 품격을 높인다는 구상이다.

군은 또 공공미술 프로젝트 행정지원을 위해 회계 관련분야 실무경험자나 컴퓨터활용능력 등 사무분야 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운영매니저 1명도 공개모집한다.

산청군 관계자는 “지역적 특색을 살린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추진하기 위해 선비문화를 주제로 한 전시공간 조성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프로젝트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예술인들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주민들에게는 선비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기수 기자 qwa4478@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