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0:49 (화)
은퇴 세대 위한 ‘도서관 지혜학교’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은퇴 세대 위한 ‘도서관 지혜학교’ 프로그램 운영
  • 한다영 기자
  • 승인 2020.08.0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한다영 기자]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8월부터 11월까지 전국 도서관 73곳에서 39개 대학이 참여하는 2020년 ‘도서관 지혜학교’ 프로그램 82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시범 사업을 거쳐 올해 전국 단위로 처음 시행되는 ‘도서관 지혜학교’는 은퇴 세대들이 인문학 심화 교육을 무료로 쉽고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전국 주요 인문대학과 공공도서관이 협력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전국 국·공립대와 사립대 인문대학장협의회를 통해 접수한 우수 심화 인문강좌를 대상으로 공공 도서관의 신청을 받아 최종적으로 프로그램 82개를 선정했다.

인문일반 분야에서는 ▲ 서울시립대와 강남구립논현도서관이 함께하는 ‘고전과 영화를 통해 본 역사의 지혜’ ▲ 강릉원주대와 동해시립북삼도서관이 함께하는 ‘서양 문학에서 배우는 사람의 지혜’ ▲ 전남대와 국립아시아문화전당도서관이 함께하는 ‘역사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 ▲ 충북대와 청주열린도서관이 함께하는 ‘동양고전을 통해 잃어버린 자아 찾기’ 등 프로그램 총 70개를 운영한다.

글쓰기 분야에서는 ▲ 서울대와 남동구소래도서관이 함께하는 ‘글쓰기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 ▲ 충남대와 청주오송도서관이 함께하는 ‘글쓰기로 배우는 성찰과 자기 발견의 지혜’ 등 프로그램 총 12개를 운영한다.

각 도서관에서는 프로그램별로 총 12회(회당 3시간)를 진행하며 지역별 상황에 따라 일부 도서관에서는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수업을 운영한다. 도서관 별로 참가자 모집과 수업 일정이 다르므로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개별 도서관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다영 기자 dayoung@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