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통영시, 로컬푸드가공회 제과·제빵 교실 간담회 개최
상태바
통영시, 로컬푸드가공회 제과·제빵 교실 간담회 개최
  • 정재학 기자
  • 승인 2020.08.04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통영시
사진=통영시

[KNS뉴스통신=정재학 기자] 통영시는 지난 7월 15일부터 30일까지 10일간 통영농산물을 활용한 로컬푸드 제과·제빵교실을 열어 성공리에 마무리하고 지난 3일 통영시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제과․제방 교육을 통한 자료를 공유하고 교육의 개선사항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였으며 향후 발전 방안 등을 모색했다.

또한 그간 10일간의 전 교육활동을 동영상으로 제작 상영하여 큰 보람과 재미를 더 해 참여자들 전원 큰 만족감을 표시했다.

제과․제빵 교육은 통영제과․제빵학원과 연계하여 로컬푸드가공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1차 생산에서 거친 농산물의 활용도를 다양화하고 새로운 상품개발로 판로개척을 위해 진행된 교육이다.

특히 제과·제빵의 기본기술을 비롯하여 우리지역의 대표 농산물인 딸기, 블루베리, 고구마 등을 활용한 기술을 습득하여 상품의 다양화를 추구하였으며 향후 다른 농산물의 활용도의 가능성을 열고, 새로운 기술을 배우며 자심감을 높였다.

이날 간담회에 참여한 통영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인도속담에 ‘배우려는 마음이 있어야 신이 스승을 보낸다’는 말이 있다.여러분들이 배우고자 하면 어떻게든 길이 열리며 통영시가 여러분의 열정을 지원하고 응원하겠다” 고 밝혔다.

정재학 기자 jungjayjung@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