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교육청, 자유학년제 이해 및 학교교육 참여 학부모 연수 실시
상태바
영덕교육청, 자유학년제 이해 및 학교교육 참여 학부모 연수 실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8.03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덕교육지원청
사진=영덕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영덕교육지원청은 3일 청사 3층 중회의실에서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유학년제의 이해 및 학교교육참여 활성화를 위한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자유학기제와 자유학년제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변화하는 교실, 학생 성장 중심의 학교교육 방향에 대한 설명을 강구중학교 마상용 부장교사로부터 이해하기 쉽게 안내됐으며, 교육컨설팅 리본컴퍼니 대표 문정민 강사로부터 ‘부모와 함께 성장하는 진로코칭(내가 가진 것으로 만들어 가는 행복한 성공)’이란 주제의 진로 특강이 이어졌다.

또 학부모회장 영덕지역협의회를 구성해 운영함으로써 지역학부모네트워크를 활성화 하고 지역 교육발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다짐했다.

강석일 교육장은 “금년은 자유학년제 원년으로 중학교 1학년 전 과정을 통해 지필고사 없이 학교교육이 실시돼 학부모의 걱정과 우려가 크다는 것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다”면서도 “학생중심 교육과정 운영 및 교실수업 개선 등 충실한 자유학기 활동 활성화와 학교 구성원 간 협력 및 신뢰형성으로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성취하는 경험을 통해 우리아이들이 행복한 모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