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오늘 날씨] 오전까지 충청 중심 비...내일 새벽 전북 등 매우 강한 비
상태바
[오늘 날씨] 오전까지 충청 중심 비...내일 새벽 전북 등 매우 강한 비
  • 한다영 기자
  • 승인 2020.07.30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오후 날씨[자료=기상청]
30일 오후 날씨[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한다영 기자] 목요일인 오늘(30일)은 전국이 흐리고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겠으며 경기남부, 강원영서남부, 충청도, 전북북부에는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50mm 내외의 매우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낮 최고기온 27~30도가 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모레(8월 1일)까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겠다. 특히, 제주도에는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습도가 높아 체감온도가 33도 이상으로 오르면서 매우 덥겠고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오늘 낮(12시)까지 충청도와 전북, 전남북부, 경북북부, 경기남부(09시까지)에 내일(31일) 새벽(00시)에서 아침(09시) 사이 충청남부와 전북에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50mm 내외의 매우 강한 비와 함께 200mm 이상의 매우 많은 비(충청남부, 전북북부)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비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이번 비는 정체전선 상에서 남북으로 폭이 좁고 동서로 길게 발달하는 비구름대가 충청도에 위치하면서 충청도와 전라도, 경북을 중심으로 국지적으로 매우 강한 비와 함께 매우 많은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고, 강수량의 지역차가 크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야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한다영 기자 dayoung@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