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찾아가는 아동·청소년 상담서비스 운영
상태바
대구 달서구, 찾아가는 아동·청소년 상담서비스 운영
  • 조형주 기자
  • 승인 2020.07.22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서구청 전경. [사진=대구 달서구]
달서구청 전경. [사진=대구 달서구]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대구시 달서구는 지난 13일부터 달서구립도서관에서 다양한 갈등과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지역 아동 및 청소년들을 위해 '찾아가는 아동·청소년 상담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동 및 청소년들은 가족갈등, 교우관계, 진로 및 학업문제 등 다양한 고민들이 있어도 마음을 터놓고 얘기할 수 있는 공간과 들어주고 공감해 줄 수 있는 어른들이 없어 고민과 갈등은 더 깊어지는 경우가 많다.

이에 달서구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및 달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구립도서관 5개에 전문상담사를 파견해 상담창구를 마련, 이들이 겪고 있는 고민을 들어주고 더 나아가 함께 해결점을 찾아준다.

또한 올 연말까지 찾아가는 아동·청소년 상담서비스를 통해 모니터링과 피드백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상담이 필요한 아동 및 청소년들은 달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사전 전화예약을 하면 달서구립도서관(오후 5시~저녁8시)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우리의 미래인 아동·청소년이 소통과 공감으로 건전한 생각과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기를 희망하며, 달서구가 아동친화도시로서 아동과 청소년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