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청, 2020 꿈찾기 진로직업체험 캠프 실시
상태바
군위교육청, 2020 꿈찾기 진로직업체험 캠프 실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7.20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군위교육지원청
사진=군위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군위교육지원청은 20일 지역 내 군위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전환기 진로 캠프를 실시했다.

올해 진로직업체험 캠프는 20일 군위중학교 학생 대상의 전환기 진로캠프를 시작으로 초등학교 6학년 대상의 어깨동무 진로캠프에 이르기까지 3차에 걸쳐 실시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한 방역 및 예방에 최우선을 두고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로직업체험활동을 이어가기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캠프’를 통해 소규모 진로직업체험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초등학교 학생들은 인성 교육을 중심으로 한 어깨동무 진로캠프를 오는 23일 실시하며, 캠프를 통해 자제력을 높이는 훈련, 긍정의 언어로 말하기 등의 활동과 전기전자공학, 쇼콜라티에, 타일공예가 등을 체험할 예정이다.

21일에 실시되는 소규모 중학교 학생 대상의 진로직업체험은 로봇공학자, 유튜브크리에이터, 매직사이언스 등 관심 있는 직업관련 프로그램과 실습을 계획하고 있다.

정안석 교육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 세계를 직접 체험하고 자신의 미래에 대해 깊이 고민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또한 학생들에게 꿈을 찾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미래 인재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