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1:45 (화)
서구, 어린이 자치지구 ‘어린이참여위원회’ 온라인 위촉식 열어
상태바
서구, 어린이 자치지구 ‘어린이참여위원회’ 온라인 위촉식 열어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0.07.14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스스로의 참여역량 계발과 위원 간의 협동심 발휘
인천 서구는 지난 11일 어린이 자치지구 '어린이참여위원회' 온라인 취촉식열었다[사진=서구]
인천 서구는 지난 11일 어린이 자치지구 '어린이참여위원회' 온라인 취촉식열었다[사진=서구]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11일 아동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아동 자치기구인 「제3기 서구 어린이참여위원회」의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날 위촉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열렸다.

2020년 제3기 인천 서구 어린이참여위원회는 지난 2월 10일부터 2월 21일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한 2008년생~2013년생 어린이 총 68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위촉식은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분과별로 친밀감 향상을 위한 아이스브레이킹 프로그램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생활 속 거리 두기 실천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앞으로 정례회의 활동도 온라인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앞서 지난달 27일 열린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소속감과 친밀감을 쌓기 위한 활동과 함께 어린이참여위원회 및 아동 권리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으며, 이번 활동에서는 분과 이름 선정 논의 및 분과장 선출 등 분과별 아이스브레이킹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첫 참여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서구는 모든 아동이 행복하고 존중받는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2016년 제1기를 시작으로 지난 4년 동안 서구 아동의 대표로서 정책제안 활동, 아동권리 홍보 캠페인 운영 등 아동들이 지역사회에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게 어린이참여위원회를 지원해왔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우리 서구는 모든 아동과 어린이참여위원회의 의견을 경청하며 요청사항에 대해서도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며 “아동 스스로 끼를 마음껏 발산해 참여 역량을 계발하고, 위원 간 협동심을 통해 ‘함께’와 소통의 중요성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재현 서구청장은 “서구 어린이참여위원회에 대한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서구 아동의 권리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덧붙였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