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2 14:34 (수)
한범덕 청주시장, 집중호우 대비 '취약지역' 현장 점검
상태바
한범덕 청주시장, 집중호우 대비 '취약지역' 현장 점검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0.07.13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암 배수펌프장과 서청주교·석남천 재가설 공사 현장 방문...철저한 재해예방 대책 지시
한범덕 청주시장이 13일 내덕동 우암배수펌프장(왼쪽)과 비하동 서청주교·석남천 재가설 공사 현장을 방문해, 집중호우 대비 추진 사항을 점검했다. [사진=청주시]
한범덕 청주시장이 13일 내덕동 우암 배수펌프장(왼쪽)과 비하동 서청주교·석남천 재가설 공사 현장을 방문해, 집중호우 대비 추진 사항을 점검했다. [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한범덕 청주시장이 내덕동 우암 배수펌프장과 비하동 서청주교·석남천 재가설 공사 현장을 13일 방문해,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추진 사항을 점검했다.

14일까지 청주지역에 많은 장맛비가 예보되고 있는 상황에서 한 시장은 ‘시민을 지키는 안전환경’ 실현의 하나로 침수 방지를 위해 설치된 우암 배수펌프장과 수해복구사항으로 추진되고 있는 서청주교·석남교 재가설 공사 현장을 점검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이날 점검에서 최근 중국 남부와 일본 규슈 지방의 폭우 사례를 들며, 항상 만전의 대비태세를 갖춰 인명 및 재산 피해가 절대 발생하지 않도록 재해 예방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지시했다.

특히, 우암 배수펌프장은 집중호우 시 상당구 일원 빗물을 무심천으로 배제해 침수를 방지하기 위한 주요 방재시설로, 긴급 상황 시 가동하는데 이상이 없도록 완벽하게 관리하라고 담당자에게 재차 지시했다.

이현석 안전정책과장은 “시민들께서도 내 집·내 점포 앞 빗물받이 청소와 집 주변 취약지역 점검 등을 통해, 집중호우 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민 스스로도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