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3:29 (화)
창녕군, 올해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 참가
상태바
창녕군, 올해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 참가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0.07.1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의 천국 창녕으로 도시민 유치노력

 

창녕군 올해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 참가
창녕군 올해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 참가<사진=창녕군>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올해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창농 취농 청년 부자 만들기 프로젝트’를 주제로 국민일보가 주최하고 농식품부, 해수부, 농진청, 농식품해수위원회가 공동후원한다.

군은 ‘아름답고 청정한 생태도시 창녕, 귀농의 천국 창녕’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귀농귀촌인 지원정책과 창녕군 주요 관광지 및 귀농인이 생산한 양파, 마늘 등 농특산물을 이용한 가공식품을 함께 홍보하는 등 1:1 맞춤형 상담으로 타지자체와 차별화된 도시민 유치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군에서는 농촌지역의 안정적인 정착에 필요한 귀농귀촌 정보를 수집할 수 있도록 귀농교육 수강료 지원사업과 귀농인의 안정적인 영농정착 및 영농기반 조성을 위한 귀농인 창업육성지원사업, 귀농인의 농업창업과 주거공간 마련을 위한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융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영농기술을 익히기 위한 현장실습 멘토링 지원사업, 유능한 인재의 농업분야 진입을 장려하기 위한 청년창업농 영농정착지원과 청년농업인 취농직불제도 함께 시행하는 등 귀농한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한정우 군수는 “현재 창녕군 인구유입을 위한 시책으로 귀농귀촌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장려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창녕군의 우포늪과 화왕산 등 천혜의 자연환경 등을 알리고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