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2 12:47 (수)
소비자의 신뢰 ‘쑥쑥’ 자라는 친환경 농산물 인증비용 지원
상태바
소비자의 신뢰 ‘쑥쑥’ 자라는 친환경 농산물 인증비용 지원
  • 이나래 기자
  • 승인 2020.07.09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인증 소요 비용 1인당 30만원까지 지원
친환경 농업의 조기정착과 농산물 확대, 농가의 경영안정을 위해

[KNS뉴스통신=이나래 기자] 완주군이 친환경 농산물 인증 비용을 지원, 농가의 경영안정과 친환경 농산물 확대로 소비자의 신뢰를 쌓고 있다.

9일 완주군에 따르면 유기농산물과 무농약 인증을 받은 개인 또는 단체를 지원하며 친환경 농산물 인증에 소요되는 비용 중 신청비, 출장비, 관리비를 1인 30만원까지 지원하고 있다. 

또한 전년도 신청자 중 예산부족 등으로 지원받지 못했던 대상자들을 우선순위로 선정하는 등 농가중심의 지원을 할 계획이다.

친환경농산물 인증비용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인증서와 인증소요 영수증, 의무자조금 납부영수증 등을 지참하여 읍·면 사무소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다만, 도내 주소지를 두고 있어야 한다.

완주군은 매년 이어진 꾸준한 인증비용 지원사업을 통해 친환경농가의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유도하고 있어 앞으로 친환경농가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친환경농업의 조기정착과 농가확대를 위해 인증비용 지원 외에도 유기질비료, 친환경농자재 등 다양한 지원을 추진하고 있어 친환경농가에 큰 힘이 되고 있다.

이용 기술보급과장은 “농가에게는 경영안정과 고부가가치 창출을, 소비자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친환경농산물을 지속적으로 확대 보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나래 기자 bonitarey@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