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찾아가는 (예비)사회적기업 설명회 개최
상태바
성주군, 찾아가는 (예비)사회적기업 설명회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7.06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주군청 전경. [사진=성주군]
성주군청 전경. [사진=성주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성주군은 오는 8일 오후 2시 성주산업단지관리공단 3층 대회의실에서 산업단지공단 내 입주한 기업을 대상으로 ‘(예비)사회적기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는 지난 6월에 처음 개최한 ‘찾아가는 협동조합 및 사회적 기업 설명회’에 이어 두 번째 개최하는 설명회로, 지난달의 설명회와 달리 사회적기업에 중점을 두고 관심 있는 기업 대표(또는 실무자)를 대상으로 마련됐다.

사회적기업 중간지원기관인 (사)지역과소셜비즈(이원석 센터장)에서 사회적기업의 개념, 인·지정 요건 및 재정지원사업에 관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예비)사회적기업은 취약계층에 일자리와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등의 사회적 목적을 수행하는 기업으로, 지정 또는 인증이 되면 인건비·사업개발비 등의 재정지원과 경영·판로개척 컨설팅 등 초기 성장 기반을 조성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

또 사회적경제 기업으로서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이 되고 기업별 맞춤형 경영지원과 세제 지원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성주군은 (예비)사회적기업이 7개 업체가 있으며 경상북도 12개 군 중 칠곡군, 의성군, 울진군에 이어 네 번째로 많은 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설명회을 통해 경쟁과 이윤을 넘어 상생과 나눔을 지향하는 (예비)사회적기업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하고 발굴 및 육성할 계획이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