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코, 제2기 스타트업 기업지원 사업 개시
상태바
엑스코, 제2기 스타트업 기업지원 사업 개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7.01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스코는 1일  엑스코 스타트업 기업지원 사업을 개시하는 간담회를 갖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주)엑스코]
엑스코는 1일 엑스코 스타트업 기업지원 사업을 개시하는 간담회를 갖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주)엑스코]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엑스코는 1일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활동의 일환으로 엑스코 스타트업 기업지원 사업을 개시하는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은 대구·경북에 소재한 예비창업자와 창업 7년 이내의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총 4개 유형의 기업지원 사항 신청을 받았다.

엑스코와 전시컨벤션산업을 통한 성장 및 사업 확대 가능성이 있는 7개사가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됐다.

엑스코 스타트업 기업 지원 사업은 4차 산업혁명의 성장 동인이면서도 초기 기본 인프라와 네트워킹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엑스코의 사무 공간 제공, 회의 공간 지원, 전시회 할인 참가, 교육 제공 등을 통해 기업 성장 동력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장은 엑스코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스타트업 기업지원 사업 오픈 시기가 당초 일정보다 늦춰졌다. 지난 1기 운영 개선사항을 반영해 참여기업을 대폭 줄이고 지원 사항을 세분화해 코로나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기업들이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성과를 이뤄낼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