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서구, ‘제8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개최 확정
상태바
서구, ‘제8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개최 확정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2.07.1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상재 기자] 내년이면 개장 100주년을 맞는 부산 송도해수욕장이 ‘제8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개최지로 최종 확정됐다.

국토해양부는 “유치를 신청한 2개 도시 가운데 부산 서구(구청장 박극제)를 최종 개최지로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서구는 엑스포가 열리는 여수시와 막판까지 접전을 벌이다 최종 개최지로 낙점됐다. 내년 8월 16일부터 4일간 열릴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은 선수와 관중 약 5만여 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정식종목과 번외종목, 체험종목 등 22종목의 경기가 송도해수욕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종목은 ▲정식종목(요트, 카누, 비치발리볼, 철인3종, 핀수영대회) ▲번외종목(드래곤보트, 바다수영, 고무보트, 수상오토바이) ▲체험종목(송도다이빙대회, 바나나보트, 플라이피쉬)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대회를 성공적으로 유치한 박극제 서구청장은 “내년이면 송도해수욕장이 개장 100주년을 맞는데 이런 대규모 행사까지 유치하게 돼 책임감이 막중하다.”며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은 내년 완공될 송도해양레포츠센터와 연계해 해양스포츠 활성화와 지역경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성공적인 대회개최를 위해 실무팀을 꾸리고, 오는 8월 10일부터 13일까지 부안군에서 열리는 ‘제7회 전국해양스포츠제’를 현장 답사할 계획이다.
 

이상재 기자 sjlee190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