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7 08:57 (화)
네이버-SBS 맛남의광장, 산지농가 위한 두 번째 레시피 챌린지 공개 '바다장어', '고구마순'
상태바
네이버-SBS 맛남의광장, 산지농가 위한 두 번째 레시피 챌린지 공개 '바다장어', '고구마순'
  • 김재형 기자
  • 승인 2020.06.26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형 기자] 네이버와 SBS '맛남의 광장'이 함께 진행하는 두 번째 '레시피 챌린지'가 28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주제 식재료는 '바다장어'와 '고구마순'이다.

'레시피 챌린지'는 네이버와 SBS맛남의광장이 협력하여 산지 생산자를 응원하는 '으쌰으쌰 산지 농가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3일부터 시리즈로 진행 중이다.

'레시피 챌린지'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네이버 블로그에 주제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 레시피를 챌린지 태그와 함께 올리기만 하면 된다. 특히, 네이버 블로그의 숏폼 동영상 에디터 '모먼트'를 활용하면 쉽게 영상을 촬영, 편집하여 업로드할 수 있다. 참여자가 직접 만든 개성넘치는 레시피는 SBS‘맛남의 광장’ 제작진과 백종원 대표 등을 비롯한 출연진의 심사를 거치며, 최종 선정된 레시피 중 일부는 '맛남의 광장' 방송에도 소개된다.

'가지'와 '느타리버섯'을 주제로 진행됐던 첫 번째 챌린지에는 총 800여 개의 레시피가 선보여지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특히, 이 중 최종 선정된 4종의 레시피는 7월 16일 '맛남의광장' 방송에서 소개된다. 그 밖에도 ▲가지 회오리 구이 ▲두유 투움바 느타리볶이 등 챌린지에 참여한 다양한 레시피들이 모바일 네이버 푸드판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관계자는 "전국의 산지 생산자들이 보다 많은 이용자들과 연결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용자들 역시 생산지와 생산자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함께 제공되는 양질의 국산 식재료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재형 기자 skyblue75@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