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49 (금)
2020년 제10회 충북상업경진대회 개최...상업정보 분야 인재 조기발굴 및 육성
상태바
2020년 제10회 충북상업경진대회 개최...상업정보 분야 인재 조기발굴 및 육성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0.06.25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개 상업계 고교생 255명 참여
경진 10종목, 경연 3종목에서 실력 겨뤄
김병우 교육감, 경진장 참관 및 미래인재 육성 위한 상업계고 학교장들과 간담회
김병우 교육감이 25일 열린 ‘2020 제10회 충북상업경진대회’ 행사장을 찾아 참가 학생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충북교육청]
김병우 교육감이 25일 열린 ‘2020 제10회 충북상업경진대회’ 행사장을 찾아 참가 학생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충북교육청]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코로나19로 연기됐던 '2020 제10회 충북상업경진대회'가 25일 충북산업과학고(교장 정성교)와 영동미래고(교장 이상주)에서 개최됐다.

이 대회는 상업정보 분야에 재능이 있는 학생을 조기에 발굴하고, 미래 능력중심사회를 선도할 상업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당초 5월 25일에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연기됐으며, 경진대회에 참가하는 학생들도 격주 등교 수업으로 온라인콘텐츠를 통한 원격수업과 병행해 경진대회를 준비했다.

또한, 지금까지는 단일교에서 개최됐는데, 올해는 2개교로 분산 개최해 코로나19로 인한 학교 방역 및 학생 밀집도 최소화 등에 만전을 기하고자 했다.

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은 이날 경진장을 찾아 상업(가사)계고 교장들과 창의융합형 미래인재육성 추진 계획 및 학생 자존감 향상과 직업기초능력 제고 방안에 대한 의견을 가졌다.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상업계고 학교장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는 김병우 교육감[사진=충북교육청]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상업계고 학교장들과 간담회를 진행한 김병우 교육감[사진=충북교육청]

이번 대회에는 도내 12개 상업계 고교생 255여 명이 참여해 회계실무, 창업실무, 사무행정, 전자상거래실무, 비즈니스영어, ERP, 금융실무, 취업설계프레젠테이션, 세무실무, 비즈니스프로그래밍 등 10개 경진 종목에서 기량을 겨룬다.

호텔식음료서비스 종목은 한국호텔관광고 단독 출전으로 도대회 없이 학교 자체대회를 통해 전국대회 출전선수를 선발하게 된다.

또한, 경연 종목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동아리콘테스트, 경제골든벨, 동아리엑스포가 개최되는데, 동아리콘테스트 종목은 특성화고의 특색 있는 공연 동아리 활동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특기와 끼가 있는 학생들의 참여를 통해 경쟁이 아닌 화합의 분위기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이번 대회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무관중 심사를 통해 전국대회 출전팀을 선발한다.

동아리엑스포 종목의 동아리 체험코너는 학생 밀집도 최소화 운영 방침에 따라 별도로 운영하지 않으며, 동아리의 우수성, 제품의 상품성 및 제작의 용이성, 교육적 마케팅 활동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전국대회 출전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 입상자 중 종목별 우수학생은 오는 9월 9일~ 11일, 부산광역시에서 열리는 제10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출전한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