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2020년 주요업무 부서별 컨설팅 실시
상태바
파주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2020년 주요업무 부서별 컨설팅 실시
  • 박병기 기자
  • 승인 2020.06.24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병기 기자]

파주시는 지난 22일 2020년 파주시 주요업무에 대한 성 인지적 분석을 병행하는 제1차 부서별 컨설팅을 실시했다.

시는 여성정책전문가와 함께 진행되는 컨설팅을 통해 27개 부서, 51개 사업에 대한 개선안을 도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날 제1차 부서별 컨설팅에는 19개 부서가 참여해 파주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개선해야 할 사업과 추진 방식 등을 논의하고 향후 계획을 구상했다. 오는 6월 30일에는 제2차 부서별 컨설팅을 실시해 파주시의 시설 및 공간 사업에 대한 개선안이 논의될 예정이다.

파주시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통해 여성의 역량을 강화하고 일과 돌봄이 공존하는 여성의 일상을 지원하는데 유의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시설 및 공간, 제도와 사업, 의사결정과정과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는 여성친화도시 조성 과정에서 시민의 경험과 요구를 반영한 생활밀착형 사업을 발굴하고 성 평등한 방향으로 추진하는데 초점을 두고 4월부터 설문조사와 집단별 인터뷰를 실시해 사업에 대한 파주시민의 요구를 파악했다.

또한 시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파주시가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분석과 개선을 통해 여성만이 아니라 아동, 청소년, 이주민, 장애인, 노인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함으로써 함께 사는 지역공동체를 구성해 나갈 예정이다.

박병기 기자 yarbbk12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