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보성공공도서관, 서양화반 갤러리 이음에 작품 선보여
상태바
보성공공도서관, 서양화반 갤러리 이음에 작품 선보여
  • 장경정 기자
  • 승인 2020.06.18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 공공도서관 서양화반 미술 작품 [사진=전남교육청 제공]
△보성 공공도서관 서양화반 미술 작품 [사진=전남교육청 제공]

[KNS뉴스통신=장경정 기자] 보성공공도서관(관장 김순희) 평생학습프로그램 서양화반 수강생들이 전라남도교육청 갤러리 이음에서 6월 15일부터 6월 26일까지 2주간 어울림展을 갖는다.

보성공공도서관 서양화반은 2019년 평생학습프로그램으로 시작하여 독서어울림한마당 작품전에 첫 출품하여 관람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어 2020년 전라남도미술대전에 참가하고자 준비한 작품으로 이번 전라남도교육청 제12회 갤러리 이음 단체전에 참여하였다.

프로 화가는 아니지만 수강생들은 저마다의 독특한 정서를 녹이고 다양한 회화적 기법을 응용하여 ‘꽃빛’, ‘트빌리시-봄을 걷다’, ‘해바라기-행복’, ‘회상’, ‘담쟁이 넝쿨’, ‘골망태의 봄’, ‘숲속엔’, ‘가을이야기’라는 제목의 작품을 충실하게 완성하였다.

임희진 지도강사는“서양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도서관 수강생들이 서양화 기본기를 잘 다지고 그림에 대한 열정을 극대화하여 작품을 완성할 수 있도록 지도하였다며, 바쁜 일상에서도 배움의 갈망을 실현하고 꿈을 이루는 기회가 되었다”고 수강생들과 함께 기뻐하였다.

김순희 관장은“평생학습프로그램 수강생들이 1년도 안 되는 짧은 시간에 다수의 좋은 작품을 완성하고 미술대전을 준비하며 단체전을 개최하게 되어 기쁘고 자랑스럽다, 이번 어울림展으로 자긍심을 고취하고 진정한 평생학습 문화조성에 기여하였다.”며 아낌없이 격려하였다.

보성공공도서관 서양화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 061-852-3893 으로 하면 된다.

장경정 기자 knskj1011@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